제 목 | 기출강의 질문 (사회관계영역) | ||
---|---|---|---|
작성자 | heslove1 | 작성일 | 2024-07-05 16:39:53 |
조회수 | 369회 | 댓글수 | 1 |
457p
(나)
놀이 후 정리 정돈하지 않는 유아들 때문에 속상해하는 대호와 미영
정리 정돈하지 않는 유아들이 대호와 미영이의 마음을 이해하려면?
토의 활동으로는 쉽지 않을 것 같은데... 다른 유아들이 그런 상황을 경험하는 것이 필요해.
(㉢) 활동을 하면 실제 상황을 재연하니까 더 효과적일 거야.
(3) (나)의 ① ㉢에 적합한 활동 유형 1가지를 쓰고, ② 그 활동 유형의 장점 1가지를 2019 개정 유치원 교육과정 '더불어 생활하기'의 내용을 반영하여 쓰시오.
저는 2번을
" 실제 상황을 극놀이를 통해 간접경험함으로써 상대방의 마음을 이해할 수 있고 약속과 규칙의 필요성을 알고 지키게 된다" 라고 썼거든요. 대호와 미영이가 속상한 게 결국은 정리정돈이니까 원인에 초점을 맞춰서 써는데
이것도 중복답안으로 인정될 가능성이 있을까요?
아니라면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?
댓글목록
coqls님의 댓글
jeong3720 작성일개인적인 의견을 말씀드리자면 어려울 수 있을 것 같습니다. 지문에서 약속했다, 규칙으로 만들었다. 이런 말이 없었기 때문에 '약속과 규칙의 필요성'보다는 '서로 다른 감정, 생각, 행동을'이 더 적절할 것 같습니다.